바이오젠텍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

PR CENTER

News

Home PR CENTER News

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'K-방역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'

바이오젠텍 2021-03-24 조회수 49

24일 오후 서울 금천구에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 바이오젠텍을 방문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(왼쪽)과 임채승 바이오젠텍 대표가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. (사진=중진공) 


 [이데일리 김호준 기자]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4일 서울 금천구에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 바이오젠텍을 방문해 ‘K-방역’ 분야 수출유망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.

이날 김 이사장이 방문한 바이오젠텍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형성되는 항체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.

바이오젠텍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현재 독일 제약사와 글로벌 판권을 협의 중이며, 다수 국가와 수출 계약을 논의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.


임채승 바이오젠텍 대표는 “2015년 설립 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항체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고 해외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”면서 “K-방역 제품은 우리의 일상을 지킬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지원의 필요성이 높은 분야이므로,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중진공이 정책적 지원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”고 건의했다.
 


중진공은 본사와 지역본지부 현장조직에 K-방역 전담인력을 지정해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지원 사업과 정책자금, 인력양성 사업 등을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.

김학도 이사장은 “코로나19 이후 진단키트, LDS주사기, 마스크, 온도계 등 K-방역제품이 세계적으로 기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”며 “중진공 차원의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나서 K-방역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
이전글
[종목이슈] 바이오젠텍, 코로나19 진단키트 식...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